은평구! 최우수 "SA" 등급 선정

입력 2015년05월27일 23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우영 은평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작성한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에 대해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 30개 세부지표에 대해 절대평가하고, 총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매긴 것이다.


은평구는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이 만족하는 내실있는 공약실천계획이 되도록 구 정책평가자문단과 11회에 걸친 지속적인 토론과 의견교환을 통해 구체적 계획을 마련하여 지난해 말 5대 핵심공약을 포함한 40개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하여 공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민선6기의 지역비전과 소명을 밝히고 핵심전략을 설명한 점, 지역의 재정문제와 4년간 재정운영계획 발표, 연차별 투자 수요 및 종합적인 로드맵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점이 높게 인정받았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이번 최우수 등급 선정은 50만 구민과의 약속을 중요시하고 실천하라는 관심과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민선6기 공약의 토대가 잘 마련된 만큼 구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은평 발전을 견인하는 생산성 있는 공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은평구는 지난 4월 6.4 지방선거 공약서의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 평가에서 최우수 단체장에 선정되어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