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 '요새 공무원들은 헌법 공부도 안하는 것 같다. 대통령을 닮아 그런지도 모르겠다'

입력 2015년05월31일 15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도지사 정책간담회에서

[여성종합뉴스] 31일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상위법에 어긋나는 행정입법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요새 공무원들은 헌법 공부도 안하는 것 같다. 대통령을 닮아 그런지도 모르겠다"고 쓴소리를 했다.


이날 열린 새정치연합 시도지사 정책간담회에서 정부의 지방재정법 시행령 개정 움직임을 언급하면서 "국회의 입법권을 무시하는 시행령의 대표적인 예이다. 각 분야에 다 널려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방 행정, 지방 재정을 만들어 나갈 때 잘못된 시행령 때문에 고통 받은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기 바란다"며 시행령 손보기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임을 드러냈다.


이 원내대표는 "너무도 당연한 입법 체계·법률 체계, 우리나라 성문법주의의 기본 체계를 무시하는 중앙부처의 입장을 필드에서 해온 힘으로 막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6월부터는 민생에 전념하려고 한다"며 "시도지사들이 필드에서 국민을 위해서 하는 일들이 우리 당의 대안이 된다. 그것들을 보여주고 가르쳐주시면 당에서 체계화해서 당론으로 만들고 자신을 가지고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