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여성가장 등 저소득층 창업지원 홍보

입력 2015년06월09일 08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구 여성가장 등 저소득층 창업지원 홍보중구 여성가장 등 저소득층 창업지원 홍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구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고자 사회연대은행에서 지원하는 2015년도‘사람 사랑 Dream shop 창업지원’ 및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 신청 홍보에 적극 나섰다.

 
‘사람 사랑 Dream shop 창업지원’사업의 신청대상은 23세이하 자녀부양 한부모 여성가장이다.

지원일 현재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이 없는 자로 1개소당 최대 2천만원 이하 창업자금을 3년간 사업장 유지조건으로 무상지원하며 창업교육, 경영컨설팅, 지역지원 연계 등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6월30일까지며 사업신청서, 한부모가족증명서,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또는 수급자등명서 등을 첨부하여 사회연대은행(중구 수표로 7, 인성빌딩 7층, ☎2274-9637)에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을 참조한다.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은 신용도가 낮고 담보능력도 부족해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저리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연소득 3천만원이하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여성 가장 등 사회적 배려계층이다.

 
예비창업자 1개소당 최대 3천만원 이내 창업자금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한 자는 1개소당 최대 2천만원의 경영개선자금을 지원한다. 지원금리는 연 2.5%로 1년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사회연대은행과 민생경제정책연구소, 신나는 조함, 열매나눔재단,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서울광역자활센터에서 수시로 접수받으며 자금신청을 원하는 자는 사회연대은행에 전화로 상담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