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과

입력 2015년06월15일 09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원구,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과노원구,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노원구는 201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를 부과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6월 정기분 부과 자동차세는 105억 9천 1백만원이며, 납부기간은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이다.

 
납세의무자는 2015년 6월 1일 현재 자동차?건설기계 등록원부상 소유자로 이번에 구에서 부과하는 과세 대상차량은 자동차관리법의 규정에 의해 등록 또는 신고된 차량, 건설기계관리법 규정에 의해 등록된 덤프트럭 및 콘크리트 믹서트럭 등 98,834대다.

 
구는 지난 달 14일부터 약 보름간 ▲주민등록(사업자등록, 법인등록)번호에 대한 오류·누락 정비 ▲등록원부상 자동차 소유자 중 사망자에 대한 상속인 조사 ▲신규등록, 소유권이전 등 일할계산 대상차량의 확인 등 착오과세 방지를 위한 과세자료를 정비했다.

 
또 납세자가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계좌이체 납부할 수 있는 전용계좌를 부여하고, 외국인들에게는 고지서 폼과 동일한 안내문을 영어,중국어,일어,불어 등 4개국어로 제작하여 고지서와 함께 동봉 발송했다.

 
아울러 구는 전자고지 신청자에게 메일을 발송,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전자고지 제도도 병행 시행해 납부건당 500원의 마일리지를 납세자별로 서울시 E-TAX시스템에 적립하여 정기분 지방세 납부, 사회복지단체 기부, 교통카드 충전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납부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E-TAX 시스템 이용 ▲신용카드 ▲휴대폰 ▲자동이체 ▲편의점 이용 ▲은행 현금지급기 등으로 다양하다.

 
자동이체 신청 납부 시에는 150원을,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모두를 신청할 경우에는 건당 1000원 등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송달받지 못한 경우 서울시내 모든 구청 세무부서와 동 주민센터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자칫 납부기한을 넘긴 주민들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되는데, 구민 편의를 위해 납부방법도 다양해진 만큼 주민 여러분의 성실한 납부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