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2015년 건강과 일바구니사업 실시

입력 2015년06월23일 15시5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취약계층 어린이 건강관리 프로젝트 일환

동구보건소, 2015년 건강과 일바구니사업 실시동구보건소, 2015년 건강과 일바구니사업 실시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23일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 보건소는 저소득층 아동에게 과일을 제공하고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건강과일 바구니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건강과일바구니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의 과일 섭취량 부족이 비타민C 섭취량 부족으로 지난달 7일부터 영양불균형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과체중 비율이 높게 나타남에 따라, 저소득층 아동에게 신선한 과일을 제공해 섭취량을 증가시키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중요성 인식과 함께 태도변화를 유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2014년도 시범사업 평가결과 사업 전·후 과일섭취량의 증가와 함께 아이들의 과일에 대한 인식과 태도가 향상됐고 간식으로 과일을 선택하려고 하는 의지가 향상됐으며, 시범사업의 결과를 토대로 2015년에도 계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건강과일바구니사업은 영양교육, 과일제공 및 효과평가로 구성된다. 

 영양교육은 인천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실시되며 영양전문강사의 지원으로 월 1회 이상 건강간식 및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지역아동센터 식단구성으로 아동에게 건강한 식사가 지원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한 과일제공은 아동 1인당 100g 내외로 주 2회 6개월간 제공하며, 사업 시작 전․후로 아동의 신체계측 및 혈당, 콜레스테롤, 고지혈증 검사 등 혈액검사와 설문조사가 이뤄진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어린이의 건강관리 프로젝트인 건강과일바구니사업을 통한 과일섭취 증가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으로 성인기의 만성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