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립 기자촌어린이집 개원

입력 2015년06월25일 08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구립 기자촌어린이집 개원은평구 구립 기자촌어린이집 개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증가하는 보육수요에 부응하고자 은평뉴타운 기자촌 11단지 의무보육시설 내에 연면적 220.42㎡(지상1층) 규모의 구립 기자촌어린이집을 3개월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5월에 준공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구립 기자촌어린이집은 영유아 유희 공간 및 보육실 공간을 최대 확보하고, 여성, 장애인 및 영유아 이용에 불편이 없는 어린이집 맞춤 설계를 실시하였으며, 보육수요가 높은 아파트 단지의 입주민들의 요청으로 공동시설 내에 어린이집을 설치하여 많은 예산을 절감하며 구립어린이집을 확충하였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하겠다.


어린이집 운영은 사회복지법인 진관무위원에서 위탁운영하며, 5월 6일부터 21일까지 16일간 만1세부터 만4세까지 정원49명의 영유아를 모집하여 지난 6월 1일부터 개원‧운영 중에 있으며, 7월 8일에 개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신뢰받는 보육, 안정된 보육환경 조성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린이집 확충에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구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 사회적 약자 계층 등에 대한 보육지원이 이루어져 보육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