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안산시장 메르스 극복 응원 릴레이 펼쳐

입력 2015년06월30일 00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의료진 격려·응원 및 불편을 감내하고 있는 격리자 가구의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한 감사 표해

제종길 안산시장 메르스 극복 응원 릴레이 펼쳐 제종길 안산시장 메르스 극복 응원 릴레이 펼쳐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   제종길 안산시장은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메르스 관련 국·소장 및 부서장이 참석하는 ‘안산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대응 추진상황 점검회의’에 앞서 메르스 극복 릴레이를 펼쳤다.

 

제종길 시장은 직접 자필로 “안산시민과 의료진 여러분, 격리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 힘내세요! 함께 극복합시다!”라는 내용으로 의료진을 격려·응원하고 불편을 감내하고 있는 격리자 가구의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한 감사함을 표했다.

 

이번 제종길 시장의 메르스 극복 응원 릴레이는 ㈜혜성아이다 양영대 대표의 추천으로 이루어졌으며 제종길 시장은 다음 릴레이 대상으로 성준모 안산시의회의장, 차상훈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을 각각 추천했다. 
 
 

제종길 시장은 메르스 극복 응원 릴레이를 마치면서 “메르스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예방활동으로 우리시에는 확진환자가 없으며 시민 여러분의이 성숙한 시민의식이 안산을 메르스 청정지역으로 만들고 있는 것 같다”면서 “메르스가 종식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안산시 공무원, 관내 의료관계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스 극복 응원 릴레이는 지난해 SNS를 통해 전파된 루게릭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한국판 버전으로 메르스 예방과 치료에 힘쓰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것은 물론, 국민들을 응원하고 메르스 사태로 침체된 한국사회에 활력소를 주기 위한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