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선순환을 위한 첫 단추 정보목록 표준화 완료

입력 2015년07월17일 06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선순환을 위한 첫 단추 정보목록 표준화 완료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선순환을 위한 첫 단추 정보목록 표준화 완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토교통부는 공간정보 선순환 구조 실현을 위한 첫 단계로 국가공간정보 목록조사 개선계획에 따른 공간정보목록 표준화를 완료하고 누구나 공간정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고 17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 4년간 취합된 공간정보목록 8만 9천여 건을 분석하고 3개월간 전수조사를 해 정보중복과 누락 등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개선을 추진 중이다.


정보중복 등의 주된 이유를 목록조사 시 표준화된 분류체계 미비, 부정확한 목록 작성, 목록조사와 실데이터 취합체계의 단절, 종합적인 공간정보관리의 한계 등으로 파악하고


공간정보목록 기초조사 결과를 토대로 종합적인 공간정보 관리체계를 도입해 ‘조회 따로, 받는 곳 따로’ 로 이원화 되었던 공간정보이용을 국가공간정보통합포털한 곳에서 실시간 처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금년 내 △조사목록 개선 △수시갱신 및 상호검증체계 마련 △양방향 연계체계 구축을 추진한다.

 
우선 현재까지의 표준화 된 최신의 공간정보목록은 8월부터 공간정보유통시스템(nsic.go.kr)과 해당 관리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국토부는 “금번 공간정보 목록 표준화를 통해 누구나 공간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기관별 중복구축에 따른 시간적·경제적 손실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