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여름방학‘가족친화 독서아카데미’운영

입력 2015년07월20일 08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구 여름방학‘가족친화 독서아카데미’운영중구 여름방학‘가족친화 독서아카데미’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구는 7월31일까지 여름방학 가족친화 독서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중구 관내 초등학생으로 모집인원은 저학년부 1~2학년, 고학년부 3~4학년 각 20명씩 총 40명이다.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건강가정지원센터(http://sujung.familynet.or.kr/☎2279~3891)로 신청하면 된다.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와 동국대학교가 함께 운영하는‘가족친화 독서아카데미’는오는 8월3일부터 7일까지 총 5일동안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창의적 독서활동, 논리적 글쓰기, 도서관 이용법 등에 관한 지도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올바른 독서태도 함양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며 교재비 및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 과정은 아동의 독서활동 뿐만 아니라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독서지도에 도움을 주는 부모역할에 관한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온가족이 함께 책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줌으로써 독서를 통한 건강한 가족여가문화조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프로그램 중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을 통해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가족의 다양한 유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아이들에게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는 가치관을 길러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구는 운영결과 만족도에 따라 하반기에도 봉래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가족친화 독서아카데미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