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교통사고 조사, 편리한 시간에 예약하세요

입력 2015년07월23일 15시07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경위 최성재
[여성종합뉴스/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경위 최성재] 문명이기인 자동차가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우리는 내의지와 상관없이 교통사고를 유발하기도 하고 교통사고를 당하기도 한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교통사고는 금전적, 정신적 뿐만아니라 시간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자신의 생활이 바쁜데 경찰의 일방적 출석요구로 인해 한 번쯤 불쾌감을 느끼셨다면 이젠 그런 불쾌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전예약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에서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교통사고조사를 예약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범운영을 마치고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교통사고 사전예약 시스템이란 이파인(E-fine, www.efine.go.kr) 또는 전화를 통해 담당 교통조사관의 일정을 확인하고 희망 일자와 시간을입력하면 담당경찰관의 시스템에 전송되어 예약 일정을 통보 받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언제든지 취소, 변경이 가능하고 담당 경찰관의 일정을 한눈에 보고 민원인이 편한 시간에 아무 때나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론 공휴일과 야간에도 가능하며 입력즉시 담당경찰관에게 통보되어 즉답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조사예약시스템은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음주, 무면허까지 확대 실시되어 현장에서 단속 중에도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여 민원인 대기시간 단축효과를 보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고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시간적인 또 한번의 고통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많은 민원인들이 활용하여 교통사고로부터 빨리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활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