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휴가철 맞아 도심속 부담없이 떠날 수 있는 힐링명소 안내

입력 2015년07월24일 09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성동계곡 24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8월 무더위를 앞두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바쁜 일상을 떠나 마음과 몸의 휴식을 취하고 싶지만 여건이 허락되지 않는 이들을 위해, 종로구는 도심속 멀리 가지 않아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휴식처를 소개하고 있다.


한옥의 멋과 정취는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정도로 알고 있지만, 도심 속에서 손쉽게 만나기는 어렵다.


경복궁에서 종로마을버스 9번을 탑승 후 종점에 하차하면 마치 숨겨두었던 타임캡슐을 열어 보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가진  ‘수성동 계곡’이 있다.


인왕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그 곳은 물소리가 빼어난 계곡이라고 해서 이름 붙여진 ‘수성동(水聲洞) 계곡(옥인동 179-1)’ 으로, 소나무 사이로 흐르는 맑은 계곡이 겸재 정선의 ‘장동팔경첩 중 수성동’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수성동 계곡’ 에 방문하면 누구나 추사 김정희의 시 ‘수성동 우중에 폭포를 구경하다’ 의 주인공이 될 것이다.


맑은 물이 흐르고 사방이 울창한 백사실 계곡(부암동 산25번지 일대)은 도롱뇽, 개구리, 버들치, 가재 등 다양한 생물체이 서식하고 깨끗한 자연을 품고 있는 곳 ‘백사실 계곡’ 이다.


특히, 서울특별시자연환경보전조례에 의한 서울시 보호야생동물인 1급수 지표종인 '도룡뇽'이 집단으로 서식하고 있어 그 보존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백사(白沙) 이항복의 별장터가 있어 붙은 이름이라고 전해지는 백사실 계곡은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은 아니지만 북악산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등산을 할 수도 있고, 부암동으로 내려와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도심속 비밀정원임이 분명하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삼청동의 끝자락에는 싱그러운 녹음이 어우러져 더위를 피할 수 있고, 산책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좋은 삼청공원이 있다.


삼청공원 입구에서 100m 정도 걸어가면 울창한 숲과 어우러진 삼청공원 숲속도서관을 발견할 수 있다.


2013년 낡고 오래된 매점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하였으며, 책을 읽다 고개를 돌리면 창밖으로 울창한 숲이 보이고, 도서관 안에 조그만 카페에서는 시원한 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삼청공원 내에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 놀며 흙도 밟고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유아숲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유아숲 체험장은 주중에는 기관 중심의 정기 이용이 이뤄지고 있으며, 주말에는 가족 등 단체 단위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울창한 수목이 만드는 시원한 그늘 아래로 호젓한 산책로를 걷는 재미가 각별한 곳 삼청공원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자연을 벗삼아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젊음의 거리 대학로의 상징으로 40년 가까이 자리를 지켜온 마로니에 공원에 오면 무더위를 잊게 하는 축제로 마음속 깊이 숨겨두었던 예술에 대한 감성을 끌어낼 수 있다.


지난 7월 21일(화)부터 8월 2일(일)까지 13일 동안 여름철 국내 최대 아동청소년 공연 예술축제인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특히 8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는 극장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최고 수준의 공연을 도심속 야외 공연장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공원은 공연중』도심휴가프로젝트 ‘마로니에 여름축제’ 가 진행돼 다채로운 공연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 8월 13일(목) 20시 무용(명상&다크니스 품바 Full ver)  ▲8월 14일(금) 20시 음악(오케스트라, 영화를 노래하다) ▲8월 15일(토), 16일(일) 19시30분 연극(햄릿) ※ 문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센터 02-3668-0007, www.koreapac.kr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처럼 종로에는 부담없이 잠깐 시간내어 떠날 수 있는 힐링장소가 많다." 면서, “이번 주말 종로에서 모처럼 단비같은 휴식을 통해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고 진정한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힐링시간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