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7회 나라꽃 무궁화 사랑 우수분화 전시회 개최

입력 2015년07월28일 10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제7회 나라꽃 무궁화 사랑 우수분화 전시회 개최충북, 제7회 나라꽃 무궁화 사랑 우수분화 전시회 개최

[여성종합뉴스]28일 충청북도는 나라꽃 무궁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70주년 광복절의미를 기리기 위하여 「제7회 나라꽃 무궁화 사랑 우수분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8월 1일부터 16일까지 미동산수목원 내에서 개최된다. 도내 11개 시·군과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육성한 340여 점의 무궁화 우수분화에 대한 품평회를 7월 31일 마치고 미동산수목원 입구부터 산림과학박물관 진입로 양쪽에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방학을 맞이한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숭고한 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어 학습과 체험의 장으로 활용된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도내 11개 시‧군에서 육성하여 출품된 우수작에 대하여는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고, 우수작으로 선발된 무궁화 분화는 오는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70점을 출품한다.
 

그동안 충북도의 무궁화 분화작품은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쳐 왔다.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우수분화 품평회 단체상 부문에서 대통령상 5회, 국무총리상 3회, 특별상 1회 및 ’14년 개인상 부문에서도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입선 2명이 수상을 받았다.
 

이처럼 화려한 경력으로 나라꽃 무궁화 육성에 있어서 전국 최고의 솜씨를 인정받아 도의 위상을 높여왔다. 전국 나라꽃 무궁화 품평회에서 9년 연속 수상한 실력을 바탕으로 금년도에도 자연미와 균형미, 수형 및 개화 상태 등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출품작 선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시장 입구에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배너 설치 및 홍보물을 비치하여 도정홍보 활동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신동명 산림녹지과장은 “나라꽃 무궁화 사랑 우수분화 전시회는 도민에게 나라사랑 정신을 일깨우고 무궁화를 통해서 광복절의 깊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전국 무궁화품평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무궁화 분화․분재기법의 연구와 함께 도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무궁화 선양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