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력단절여성 ‘새싹채소키움 6차산업마케터’로 도전

입력 2015년07월31일 06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새싹채소키움 교육 수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광역새일센터)가 의왕도시공사(의왕시 여성회관)와 함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새싹채소키움 6차산업마케터 창업과정’ 수료식이 30일 오후 2시 의왕시 여성회관 3층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새싹채소키움 6차산업마케터 교육과정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과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한 과정으로 3개월 총 240시간 동안 1차산업의 생산기술 습득, 2차산업의 제품화 방법과 3차산업의 마케팅 사례 연구에 의한 판매기법 실습까지 6차산업 전 과정을 교육했다.


지난 5월 7일부터 7월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27명의 수료생이 새싹채소 재배, 제품화, 포장과 유통,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배웠다. 일부 수료생은 경력단절여성의 창업 및 자립을 위한 협동조합 설립을 추진 중이며, 또 다른 수료생들은 체험활동 강사를 모색하고 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의왕도시공사는 새싹재배 기술과 도시농업 관련 정보 공유, 새싹체험 학습강사 연계 등 경력단절여성의 자립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올해 새싹채소키움 6차산업마케터 창업과정을 비롯해 메디컬투어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전직지원전문가 양성과정, 청소년진로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모두 105명의 경력단절여성과 취약계층여성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