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과천도서관, 9월부터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운영

입력 2015년08월03일 12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립과천도서관, 9월부터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운영경기도립과천도서관, 9월부터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운영

[여성종합뉴스]3일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은 오는 9월부터 ‘도서관 학생 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운영위원회는 학생의 눈높이에서 도서관의 정책과 프로그램 등을 바라보고, 학생이 주인이 되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참여기구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 1~2학년 학생 총 20명으로 구성하며, 임기는 2015년 9월부터 2016년 8월까지 1년이다.
 

위원들은 학생 중심의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의 운영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 도서 선정 심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를 이끌어 갈 학생 위원을 모집한다.
 

도서관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오는 8월 4일부터 21일까지 도서관(1층 안내데스크)을 방문하거나 담당자의 이메일(sogm99@goe.go.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운영위원은 개별 면접을 거친 공정한 심사로 선발하며, 발표는 8월 28일에 한다.
 

모집 인원의 미달 시, 9월 1일부터 7일까지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2차 접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http://www.kwalib.kr/)과 기획정보부 담당자의 전화(☎ 02-3677-0325)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앞으로 도서관을 참여와 변화의 공간으로 만들어 학생이 주인이 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