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제6회 세계화폐 전시회 개최

입력 2015년08월09일 07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초구, 제6회 세계화폐 전시회 개최서초구, 제6회 세계화폐 전시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화폐를 통해 세계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제6회 『세계화폐 전시회』를 오는 8.10(월)부터 8.15(토) 13시까지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계화폐전시회의 주제는 『화폐 속 “세계 문화 유산”을 찾아서』로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체험 마당이 될 전망이다.


전세계 200개국 화폐 테마별로 전시가 이루어지며, 영국(웰링턴), 오스트리아(모짜르트), 폴란드(요한바오로2세), 캄보디아(앙코르와트) 등 전세계 화폐가 전시된다.


또, 늘어나는 위조지폐(특히‘5만원권’)에 일반인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위조지폐 감별 강연을 8.12(수) 12:00 ~ 13:00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어린이 인기코너 『물에 젖지 않는 지폐』, 『위조지폐 감별』등 체험교실도 운영된다.


화폐속 인물 포토존에서는 100원 동전(이순신), 1만원(세종대왕), 5만원(신사임당) 등 인물들과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씰 전시(대한결혁협회) 부스 운영과 사랑의 외화 모금 코너 운영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세계 화폐 전시회는 관람 뿐 아니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전시장 내에 ‘사랑의 외화 모금’ 코너를 설치하여 여행 후 장롱,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는 외화동전 및 소액지폐를 모금하여 연말에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세계화폐 전시회’는 돈에 담겨진 그 나라의 문화유산을 통하여 각 나라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와 자부심의 뿌리를 이해함으로써 폭 넓은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