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소나무언덕 2호 작은도서관과 함께

입력 2015년08월11일 06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 소나무언덕 2호 작은도서관과 함께송파구 소나무언덕 2호 작은도서관과 함께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 소나무언덕2호 작은도서관은 인문학적 소양과 깊이 있는 독서 지식, 전문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 오는 12일(수)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 지역대표 독서프로그램’사업으로,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가 주관처로 선정돼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으로는 <도서관과 함께하는 책읽기>, <책으로 만나는 역사와 삶-세계사를 움직인 사람들>, <삶을 가꾸는 책읽기>가 있다.


<도서관과 함께하는 책읽기>는 오는 29일(토)부터 10월 말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신화, 그림책, 동화책, 논픽션 책, 독서 토론, 원예 치유 등 도서 자료를 활용한 다양한 책 읽기 방법을 알려준다.


<책으로 만나는 역사와 삶-세계사를 움직인 사람들>은 오는 29일(토)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세계사를 움직인 인물을 중심으로 시대적 변화와 그 속에서 일어난 다양한 문화양상을 새로운 시각에서 다루게 된다.


<삶을 가꾸는 책읽기>는 오는 2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독서치료 활동프로그램이다.


그림책, 시, 영상 자료를 활용해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제 사례와 현장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오는 12일(수) 오전 10시부터 송파구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www.sp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