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지도자들 국회로 모여라

입력 2011년07월07일 09시0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7회 대한민국 어린이국회 개최

[여성종합뉴스]대한 민국어린이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량할수있는 기회를갖도록 하는 (예산결산 특별위원회회의실) 에서 어린이국회를 갖는다.

국회 사무처 의정연수과에서는 8일 제7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를 국회의사당 제2회의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정의화 국회부의장주재(국회의장직무대리)로 개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무처에 따르면 이번어린이국회는 선거구 기준 246개 초등학교(특수학교1교포함) 에서 선정된 어린일 국회의원들이 법률안과 질문서를 작성해 국회에 제출하고 국회에서직접 발표할수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민주시민 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제7회 어린이국회는 246개의초등학교에 구성된 어린이 국회 연구회를중심으로 총 233건의 법률안과 79건의 질문서가 제출돼역대 어린이 국회중가장 많은 법률 안이 제출되었을 뿐 아니라 참신한아이디어를 담을 입법 실현 가능한 법률안이 제출되는등 그내용도 풍부해 졌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어린이국회를 주재하는 정의화 국회 부의장은 행사에 앞서 대한 민국어린이 국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국회에서발표하고토론한 경험이 ,큰 꿈을 펼처나가는 힘찬 출발점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 : 788-3982)>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