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의원,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국정감사 증인 신청

입력 2015년08월28일 19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성엽 의원,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국정감사 증인 신청유성엽 의원,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국정감사 증인 신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유성엽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전북 정읍)이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을 2015년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했다.


최근 농해수위 위원들을 중심으로 논쟁이 되고 있는 무역이득공유제에 대해 FTA의 최대 수혜분야인 자동차산업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유 의원의 설명이다. 무역이득공유제는 FTA로 발생하는 산업 간 불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수혜분야의 이익의 일부로 피해분야의 피해를 보전하자는 것이다.


유 의원은 “공격적인 FTA체결로 극심한 피해를 입고 있는 농민들은 FTA로 수혜를 입는 분야의 이야기를 들어볼 권리가 있다.”는 전제하에 크게 세 가지 이유로 정회장이 농식품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FTA 수혜산업의 대표주자인 자동차산업을 대표한 정몽구 회장은 반드시 농식품부 국정감사에 나와 무역이득공유제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