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설문조사 실시

입력 2015년09월03일 08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설문조사 실시금천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설문조사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금천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7일~16일(수)까지 기후변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구민이 느끼고 생각하는 금천구의 기후변화 영향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 등에 대한 기대와 요구를 조사하게 된다.


‘기후변화 적응대책’은 기후변화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 긍정적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건강․보건, 재난․재해, 농업, 산림, 물관리 등을 포함하는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종합 계획이다.


조사항목은 기후변화 일반, 건강·재난, 재해·물관리, 인구통계학적 질문 등 총 35문항으로 구성됐다. 세부 질문 내용으로는 △기후변화 영향의 심각성 △재난/재해 분야에 대한 과거 금천구의 피해 상황 △금천구에서의 홍수, 폭설, 폭염으로 인한 물적피해 심각성 △기후변화로 인한 수질 및 수생태계 악화 △산림 병해충 피해 △물부족, 가뭄 피해 영향 등이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일터를 두고 있는 이는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금천구청 홈페이지(소통․참여>구민광장>온라인설문)를 통해 설문조사 참여가 가능하다.


금천구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른 문제를 극복하고 개선하기 위한 초석이 될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