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상암 DMC 일대에서 ‘DMC 페스티벌 2015’ 개최

입력 2015년09월04일 09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 상암 DMC 일대에서 ‘DMC 페스티벌 2015’ 개최마포구 상암 DMC 일대에서 ‘DMC 페스티벌 2015’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 상암동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IT단지인 상암 DMC 일대에서「DMC 페스티벌2015」가 오는 5일부터 10월 1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DMC단지 활성화 및 디지털 문화의 정착을 위해 DMC단지의 인프라와 입주기업의 콘텐츠를 활용하고, 유관기관 및 지역 문화의 연계를 통해 문화 행사, 디지털 및 미디어 콘텐츠 체험, 전시, 학술 및 비즈니스 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행사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DMC 페스티벌 2015’은 MBC의 주요 공연 프로그램 및 다양한 거리 축제, 인디 등용문 도시樂콘서트, 시민 참여의 DMC행복나눔장터, 세계문화탐색전이 진행된다.


음악 축제로 진행되는 공연은 주로 저녁 19시 이후에 진행되며, K-POP 슈퍼콘서트(5일(토)), 라디오 DJ콘서트(6일(일)), 나는 가수다 레전드(7일(월)), 도시의 칸타빌레(8일(화)), 드라마 뮤직콘서트(9일(수)), 복면가왕(11일(금)), 쇼 음악중심(12일(토)), 상암에서 놀자(13일(일))가 준비되어 서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직장인의 점심시간 휴식을 책임질 도시樂콘서트는 행사 중 매일 진행되며, 시민 참여 중고 장터를 비롯한 청년 마케터들의 공간인 DMC행복나눔장터(11일(금), 12일(토))와 브라질 문화(5일(토))와 여러 나라의 의상을 체험(12일) 할 수 있는 세계문화탐색전이 시민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DMC 행복나눔장터는 시민들의 쉼과 소통의 문화공간을 조성하여 공동체회복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창업가 및 소기업의 매출 증진을 도모하며,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DMC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시민장터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DMC홈페이지(http://dmc.seoul.kr) 에서 온라인 신청 후 추첨을 통하여 참가하게 된다.


마포구는 행사기간 동안 DMC DMS거리에 홍보부스를 설치, 마포관광글로벌서포터스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축제 방문객들에게 마포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DMC 페스티벌 2015’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dmc.seoul.kr)  를 참조하거나, DMC활성화팀(02-3153-7127)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