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입력 2015년09월08일 09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마포구, 9월 독서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구연동화 읽어주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서로서로 독서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마포구청사 12층에 위치해 있는 하늘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독서의 달 표어인 ‘서로서로 독서로!’는 서로서로 책 읽기를 권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독서로 통한다는 의미로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책 읽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는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2015년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 도서인 <도토리 사용설명서>를 읽고 푸는 ‘독서퀴즈대회’를 시작으로 9일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선생님과 함께 책을 읽고 그려보는 ‘도서 감상화 그리기’가 진행된다.


또한 16일 책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책을 제대로 읽고 느끼는 법을 배워보는 노경실 작가의 ‘슬로리딩(Slow Reading)’ 강의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딱딱하고 지겨운 역사에 대한 생각을 흥미롭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물, 유적을 중심으로 역사를 살피고, 한국사 연표를 만들어보는 ‘용선생 한국사 북아트 교실’이 오는 17일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서울까치서당의 ‘중국 역사 속 고사성어’, ‘책 읽어주는 도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하늘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2)3153-6260 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일 교육청소년과장은 “9월은 가을이 시작되는 달로써 책을 읽기 좋은 계절이다. 이번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함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고 나아가 책의 소중함과 독서하는 생활습관을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