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방학2동,안방학골 예술제&어울림한마당 개최

입력 2015년09월30일 08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방학2동,안방학골 예술제&어울림한마당 개최도봉구 방학2동,안방학골 예술제&어울림한마당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 방학2동에서는 10월 3일 토요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안방학골 예술제 & 어울림 한마당’을 방학중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인 안방학골 예술제(추진위원장 조무곤)는 기존의 축제의 틀을 깨고 새로운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8월부터 유관기관과 직능·시민단체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방학2동만의 맛과 색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을축제를 준비했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체험부스, 놀이기구와 벼룩시장, 먹거리장터, 주민행복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지역주민과 어린이가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도봉경찰서는 경찰관 직업체험, 포토존, 사전지문등록을, 도봉구보건소에서는 건강체크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지역구 국회의원, 정당 대표와 시‧구의원, 직능단체 등 여러 계층의 주민들이 참석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군악대, 풍물패, 댄스, 합창, 합기도 시범공연, 난타공연, 악기연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공연이 이어진다.


한편 인근 어린이집, 초.중학교에서 함께한 작품전시회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의 스티커 투표를 통해 인기 그림을 선정하여 행사 중 시상식도 갖는다.


벼룩시장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60여팀이 참여해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물품을 팔아 용돈도 마련하며 현장 경제를 체험해보고 이웃을 위한 기부도 하면서 나눔과 절약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무곤 안방학골 예술제 추진위원장은 “행사를 맞아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며 “많은 어린이가 엄마아빠와 함께 즐거운 시간과 행복한 추억을 담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