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하이마트 인수

입력 2012년07월04일 14시11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여성종합뉴스/ 홍성찬] 4일 롯데쇼핑은 ㈜하이마트 인수와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고, 매각측과 세부협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초 하이마트는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인수될 예정이었으나 지난달 25일 본입찰 결과 MBK와 롯데쇼핑, 칼라일 등 3개 업체가 본입찰에 참여했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인수금액을 제시한 MBK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었으나 상반기 영업실적이 부진하다는 이유로 지난 3일 인수를 포기했다.

이에  매각주간사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은 발빠르게 본 입찰에 참여했었던 롯데와 칼라일측에 인수의사를 재타진했다.

하이마트 재무부문 대표를 맡고 있는  유진그룹측은 지난 5월  새주인으로 재무적투자자(FI) 보다는 전략적투자자(SI)를 선호한다는 발언을해  이번 M&A의 최종승자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롯데쇼핑이 하이마트를 인수하게 되면  "국내 최대 유통업체 롯데가 하이마트를 손에 넣으면 기업 분석기간을 거친 뒤 빠른 속도로 사업을 넓혀 나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의 하이마트 인수 소식에 롯데쇼핑과 하이마트의 주가가 12시20분 현재 32만4500원으로 전일 대비 4.68%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고, 같은 시각 하이마트는 주당 5만7900원으로 전일 종가에 비해 11.35% 상승 급등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