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글로벌인재장학금' 장학생 40명 선발

입력 2015년11월01일 20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장학재단, '글로벌인재장학금' 장학생 40명 선발서울장학재단, '글로벌인재장학금' 장학생 40명 선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장학재단은 이번 겨울방학 동안 자원봉사, 국제지역개발활동 등 공익성이 있는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참가하여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하는 대학생 40명을 선발해 「글로벌인재장학금」을 지원한다.


「글로벌인재장학금」은 대학생들이 세계인들과 교류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한 장학금으로 재단은 지난해부터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서울지역에 있는 대학교 재학생으로, 오는 12월부터 2016년 2월 사이에 최소 7일 이상 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자비로 참가 예정인 학생이다.


이외의 지원자격으로는 전체학년 백분위 성적이 80점 이상이어야 하며, 수급자, 차상위 계층 가정 또는 최저생계비 170%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가정의 학생이다.


다만 참가비용을 다른 기관으로부터 전액 지원 받거나 단순 여행, 어학연수, 교환학생 또는 문화체험활동, 특정 정치나 종교, 사상 등 개인의 특수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참여하는 활동은 장학금 신청 대상이 아니다.


선발된 장학생은 프로그램 참가비와 참가 기간을 고려하여 200만원에서 25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대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hissf.or.kr) 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오는 11월 11일(수)까지 재단에서 공고한 증빙서류를 서울장학재단에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