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이버 수호 해킹방어의 최고수를 가린다!

입력 2015년11월04일 21시28분 조 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KISA, 사이버 ‘방패’ 역량 겨루는 제12회 HDCON 개최

[여성종합뉴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함께 고도화 되는 사이버위협 대응을 위해 우수한 해킹방어역량을 갖춘 사이버 가디언스 발굴하는 제12회 HDCON(해킹방어대회)를 오는 14일부터 개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2004년부터 개최해 온 HDCON은 공격이 아닌 ‘방어자’의 관점에서 역량을 겨루는 전통 있는 대회다. 인터넷진흥원은 공격과 탐지, 방어에 각각의 역량을 지닌 사이버보안 인재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HDCON뿐 만 아니라 코드게이트(4월),  시큐인사이드(7월) 등 관련 행사도 개최해왔다.

 

 HDCON은 정보보호 재직자, 전문 해커, 학생 등 침해사고대응에 관심이 있는 내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2일까지 HDCON 홈페이지(www.hdcon.kisa.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며, 본선은 11월 27일 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대상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일천만원, 금상 2개 팀에게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사백만원, 은상 2개 팀에게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이백만원이 수여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이동근 팀장은 “이번 대회가 최신 사이버위협을 경험하고 고민하는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이버 가디언스들이 공격부터 방어까지 다각도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