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바이오.의약산업분야 스타트업 기업 미국시장진출’을 위한 KIC워싱턴과 MOU 체결

입력 2015년11월26일 16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테크노파크,‘바이오.의약산업분야 스타트업 기업 미국시장진출’을 위한 KIC워싱턴과 MOU 체결충북테크노파크,‘바이오.의약산업분야 스타트업 기업 미국시장진출’을 위한 KIC워싱턴과 MOU 체결

[여성종합뉴스]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는 26일 오전 11시에 서울코엑스 3층 D홀에서 ‘바이오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미국시장진출과 한․미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을 KIC(글로벌 혁신센터, Korea Innovation Center-washington, 센터장 김종성)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북TP 남창현 원장, KIC 워싱턴 김종성 센터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바이오·의약산업 분야 관련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 도모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금번 업무협약에 따라 △충북 바이오․의약 스타트업의 글로벌 생태계진입추진 지원 △과학기술 R&D의 글로벌 사업화 플랫폼구축지원 △정부, 지자체 R&D 지원 및 기업지원사업 공동추진 △연구개발 및 인력의 상호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인해 ‘미국시장 진출 플랫폼’ 구축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또한 국제 연구협력과 사업적 네트워크망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등 바이오·의약산업 기업들이 자연스럽게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 셈이다.
 

  충북TP 남창현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지역 바이오·의약분야 기업들의 미국 시장진출을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해외 선진기관과의 협업전략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우수기술 확보를 통해 충북도내 바이오·의약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강화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