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전국 지자체 합동평가 2년 연속‘우수구’선정

입력 2015년12월12일 09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전국 지자체 합동평가 2년 연속‘우수구’선정성동구, 전국 지자체 합동평가 2년 연속‘우수구’선정

여성친화도시성동포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자치단체가 수행한 국가 위임사무와 국고 보조사업, 국정 주요시책의 추진 성과에 대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지역개발, 문화여성, 환경산림, 안전관리, 중점과제 9개 분야와 26개 시책, 222개 평가지표를 선정해 온라인 평가시스템 및 현지 검증 등의 엄정한 절차를 거쳐 우수 자치단체를 최종 확정한다.


성동구는 9개 분야 중 복지사회, 문화여성, 안전관리, 중점과제 분야에서 상위 등급을 받는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서울시 25개 자치구 종합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상위 등급을 받은 복지사회 분야는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와 통합사례관리 등 기초생활보장 업무 추진 실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문화여성 분야는 도서관 운영 활성화 및 스포츠 강좌 이용 실적에서, 안전관리 분야는 어린이 교통안전과 풍수해 보험 가입 실적이 높았으며, 중점과제 분야는 재난관리 재정기반 구축 시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행정 전 분야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은 한 해 구정 주요 부문들의 성과가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는 것이고, 전 분야에 걸쳐 골고루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우리 구의 우수한 행정 역량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 탄탄한 행정력을 바탕으로 주요 시책 사업에서도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