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포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입력 2013년04월09일 16시13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북부청,포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경기도 북부청,포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여성종합뉴스/ 백수현] 경기도 북부청은 9일 윤영창 경기도 도의원, 이기택 포천시 부시장, 이연희 경기도 가족여성담당관 등 일자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포천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개소했다.

(사)가족보건복지협회가 지난 1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정을 받은 바 있는 포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문은주)는 앞으로 임신,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게 된다.

포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새일여성인턴 운영, 취업설계사 운영, 구인·구직, 동행면접 등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 ▲사후관리 지원 서비스 등 6개 사업에 총사업비 3억 1천467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경기도 북부청은  “새정부의 국정과제인 고용률 70%을 달성하는 데 지역사회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센터 개소가 양문산업단지등과 연계되어 여성 취업률을 높힐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북부지역 발전과 여성일자리 인프라 확충를 위해 새로일하기센터를 추가로 지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