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입력 2015년12월14일 16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청 모바일 앱 첫화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스마트폰의 대중화 및 모바일 서비스 트랜드에 맞춰 ‘마포구청 앱(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그 동안 모바일 웹서비스를 개편하고 지난 8월 안드로이드 기기용 앱을 시작한데 이어 이번에 iOS(아이폰, 아이패드)용 앱을 오픈한 것이다.


앱의 주요내용은 ▲민원업무(동 주민센터 민원, 어디서나 민원, 여권, 출생·사망신고 안내 등) ▲부서안내(조직도 및 각 부서 업무, 안내 전화번호) ▲구청장에게 바란다 ▲정보화 교육 외에 공지사항, 문화행사, 채용공고 등 유익한 정보와 마포구 전반에 관한 사항을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마포구민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구민정보화교육’ 접수가 가능토록 해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실시간 알림(Push)기능을 통해 즉시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마포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포구청’을 검색해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다.


모바일 앱과 관련해 문의사항은 마포구 전산정보과 ☏02)3153-8405 로 전화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권영숙 전산정보과장은 “앞으로도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정보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보다 나은 IT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