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렴에서 희망을 찾다

입력 2015년12월24일 04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2015년 서울시 자치구 청렴활동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 자치구 청렴활동 평가는 서울시 감사담당관에서 주관하여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은평구는 평가에 대비하여 연초부터 청렴실천결의대회, 전직원 대상 소규모 맞춤형 청렴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청렴기획보도, 청렴구내방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해왔다. 감사 결과 및 업무추진비 공개 등 평가지표에 해당하는 실적들도 꾸준히 관리하였다.
 

구민감사관 선정, 자치구 최초 직원근평공개, 공무원 행동강령의 개정 등은 은평구가 야심차게 추진한 강력한 반부패시책이다.


10월에는 평가지표 중 하나인 서울시 반부패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인센티브 평가결과에 청신호를 밝혔다. 지난 1년간 은평구의 모든 노력이 서울시 청렴활동 인센티브 우수구 선정과 이에 대한 사업비 2,500만원 획득이라는 뜻 깊은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로 은평구의 청렴함을 구민들께 한번 더 확인시켜 드리게 되어 기쁘다. ‘은평구’ 하면 당연히 ‘청렴’이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