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와행자부 'SW 품질인증및선정제도 통합'

입력 2015년12월27일 13시48분 정지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8일부터 기존 SW품질인증 제도는 SW품질인증 1등급으로, 행자부 행정업무용 SW선정 제도는 SW품질인증 2등급으로 명칭이 바뀐다

미래부와행자부 'SW 품질인증및선정제도 통합' 미래부와행자부 'SW 품질인증및선정제도 통합'

[여성종합뉴스]27일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SW) 품질인증제도와 행정자치부 행정업무용 SW선정제도가 하나로 통합된다.


미래부와 행자부는 중소기업 부담 경감 차원에서 유사한 두 제도를 오는 28일부터 통합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은 지난 11월 제4차 규제개혁장관회의 및 민관합동규제개혁점검회의에서 인증규제 혁신방안의 하나로 결정됐다.


오는 28일부터 기존 SW품질인증 제도는 SW품질인증 1등급으로, 행자부 행정업무용 SW선정 제도는 SW품질인증 2등급으로 명칭이 바뀐다.


기업이 2등급을 받은 제품에 대해 추가로 1등급을 받고자 할 때 이미 받은 시험 항목은 상호 면제되고 추가 항목만 평가를 받으면 된다. 등급 인증은 현재와 같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1·2등급), 한국산업기술시험원(2등급)이 맡는다.


양 부처는 시행일 이전에 인증받은 SW품질인증 제품은 1등급, 행정업무용 SW선정 제품은 2등급으로 인정하고 기존 SW품질인증 표시는 2017년 12월31일까지 개정된 인증 도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