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천제봉헌 및 2016년 해맞이 행사 열어

입력 2015년12월28일 15시3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오는 1월 1일 오전 7시, 비봉산 팔각정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안성문화원에서 주최하고 안성시가 후원하는 해맞이 행사는 2016년 힘차게 솟아오르는 첫 해를 바라보며 안성시민의 희망과 건강을 이야기 하고, 20만 안성시민이 모두가 더 불어 함께 살기 좋은 안성맞춤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뜻 깊은 한해를 하나된 마음으로 시작하고자 계획하게 되었다.
 

새해 첫날 비봉산 팔각정에서는 안성시민들에게 축하메시지가 담긴 영상물 상영과 풍물단의 풍물행진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함께 열리며 일출시간과 동시에 각 기관장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북 타고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오는 31일 오전 11시에 비봉산 팔각정에서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들이 모여 안성시와 시민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며 지내는 비봉산 천제봉헌으로 시작된다.
 

문화원 관계자는 “안성의 진산 비봉산의 대지를 딛고 힘차게 솟아오를 일출은 어느 해보다 밝고 힘찰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해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새해의 맑은 기운을 듬뿍 받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봉산 해맞이 행사는 새천년이 시작된 2000년부터 시작해 이번이 16회를 맞고 있으며, 안성시민들이 함께 모여 비봉산위에 떠오르는 장엄한 새해 첫 일출을 보며 가슴에 담고 있던 시민들의 소망과 소원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새로운 다짐과 시작으로 희망을 주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