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정병재 의장,‘제8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입력 2016년01월29일 21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9일 열린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2016년도 정기총회’에서 금천구의회 정병재 의장이‘제8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방의정 봉사대상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전국의 기초지방자치의회를 대상으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정병재 의장은 제2, 3, 4, 6, 7대 금천구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제7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여 의정활동의 중심에서 원활하고 합리적인 의회운영으로 의회발전에 공헌해왔다.


또한, 민주주의의 근간인 풀뿌리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자치구의회 폐지 지방자치발전 종합계획안 반대 결의안’,‘독산동 군부대 이전촉구 결의안’ 등을 주도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였으며, 특히 교육환경 개선,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의회의 대표자로서 금천구 복지 향상에 크나큰 공헌을 하여 이번 의정봉사대상을 수상 하게 되었다.


한편, 이날 오전11시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2016년도 정기총회’에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의회 의장들이 참석하여 풀뿌리 민주주의의 발전과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정병재 의장은“앞으로도 금천구의 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하고,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