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입력 2016년02월02일 22시5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

[여성종합뉴스]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우리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 안정 및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종합대책은 도로교통, 청소, 재난안전, 산불예방, 보건진료, 외국인지원, 도로대책 등 18개 분야의 대책을 마련해 공백 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내 사회복지 생활시설 및 소외계층 65개소 1,127명, 국가유공자 등 8개 단체 2,194명에 대한 위문을 실시해서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 서로 돕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설 연휴기간 귀성객 특별수송대책을 수립하여 버스노선의 임시 변경·증차로 귀성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와동 꽃빛공원, 부곡동 하늘공원에 주차장 확보 및 안전관리 요원 배치로 성묘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연휴기간 동안 응급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수돗물 비상급수 대책반, 쓰레기 관리대책 등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설 연휴 종합상황실을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설 명절을 모든 시민이 불편함 없이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