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협동조합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13년06월14일 12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우리’를 통한 지역 대안 경제, 협동조합 이해부터 설립까지

[여성종합뉴스/민일녀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13년 협동조합아카데미”를 평생학습센터에서 19일부터 시작한다.

지난해 협동조합 기본법 시행으로 처음 실시한 본 교육은 총 118명이 참가해 지역사회에서 협동조합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계기기 됐다.

올해 협동조합아카데미는 협동조합의 기본 이해와 설립 방법을 중심으로 ▲협동조합 바로알기▲협동조합 기본법과 설립 절차▲사례를 통해 보는 협동조합▲협동조합 선배와의 만남 등을 주제로 운영한다. 또한 협동조합 만들기에 관련한 아이디어 구상과 사업 계획서 작성 등 실제 설립에 필요한 워크숍도 함께 진행해 기본 개념은 물론 실제 설립 과정까지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과정은 이달19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6회 차로 진행하며 6월 17일까지 선착순 40명을 접수 받는다. 8월 교육은 여성비전센터(정왕동)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평생교육정보서비스 e-백천학해(eduinfo.siheung.go.kr)에 있으며 평생학습센터(☎031-310-2512~4)로 문의하면 된다.  
※ 과정 안내 포스터 첨부(1장)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