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마을마다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

입력 2016년02월16일 11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마을마다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동대문구, 마을마다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동대문구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2월 22일)을 맞아 각박한 도심 속에서 점차 사라져 가는 세시풍속을 재현하고 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음식을 나누며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각 동 직능단체 주관으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많은 주민들이 부담없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14개 동별로 다양한 전통놀이로 꾸며진다.


특히 개인전, 직능단체 대항전, 통 대항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윷놀이 대회는 얼굴을 몰랐던 이웃들과 친해지는 등 주민 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별 행사 주관단체에서는 민속놀이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우리 전통 민속음식인 오곡밥과 나물, 설렁탕, 막걸리 등을 준비해 시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웃음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를 준비해 주신 각 동 직능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마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주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제기동) (3)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