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음식물쓰레기 줄이면 종량제 봉투가~’

입력 2016년02월17일 09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구 ‘음식물쓰레기 줄이면 종량제 봉투가~’서대문구 ‘음식물쓰레기 줄이면 종량제 봉투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가 음식물쓰레기를 적게 배출하는 아파트 단지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경진대회를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 동안 진행한다.


여기에는 RFID방식과 납부필증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는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73개 단지 37,326세대가 참여한다.


구는 단지별 세대당 음식물쓰레기 매월 발생량과 감량률, 주민참여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 공동주택 2곳씩 총 8개 단지를 선정하고 10월에 상장과 부상(생활쓰레기 종량제봉투)을 수여한다.


또 각 세대 안내문 배부와 관리사무소를 통한 안내 방송 등을 통해 경진대회 개최 사실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방법을 알린다.


아울러 선의의 경쟁을 위해 월별로 산출된 단지별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각 관리사무소에 전달한다.


서대문구는 2015년 1∼9월에도 65개 단지 27,256세대를 대상으로 감량 경진대회를 열어 2014년에 같은 기간에 비해 음식물쓰레기 777톤을 감량(20%)하고 처리비용 6천여만 원을 절감했다.


구 관계자는 ▲적정량 음식조리 ▲물기 제거 후 배출 ▲달걀껍데기처럼 일부 정해진 음식물의 일반생활쓰레기 분류 등을 실천하면 음식물쓰레기를 많이 줄일 수 있다며, 이번 경진대회에 해당 단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대문구의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는 쓰레기처리 관련 예산과 주민 부담을 함께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