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경기꿈의학교’ 공모 442편 접수

입력 2016년02월19일 09시5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19일(금) ‘학생이 찾아가는 2016 경기꿈의학교’공모에 442편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경기꿈의학교 선정은 심사선정위원회를 조직하여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3월중 경기도교육청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지난 1월 29일 경기꿈의학교 사업 공고를 하였다. 경기남부와 북부를 대상으로 2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1,000여 명이 참석하여 ‘경기꿈의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공모사업 유형은 방과후 및 계절형 경기꿈의학교, 심화형 경기꿈의학교, 방과후 경기꿈의직업학교로 세 가지이다.   

방과후 및 계절형 경기꿈의학교는 방과후 시간과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운영하고, 심화형 경기꿈의학교는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영역의 심화과정으로 경기 남·북부에 각 1교씩 운영할 예정이다.

방과후 경기꿈의직업학교는 대학 진학을 희망하지 않는 일반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사, 지역사회, 기업체가 협력하여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설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이번 경기꿈의학교는 작년에 운영되었던 꿈의학교를 더욱 발전시켜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꿈의학교 공모 과정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http://village.goe.go.kr)를 통해 진행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