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협동조합 경영기초 강좌 개최

입력 2016년02월24일 07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등포구, 협동조합 경영기초 강좌 개최영등포구, 협동조합 경영기초 강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협동조합의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25일 오후1시, 구청 별관에 위치한 영등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협동조합 경영기초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 12월 ‘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된 이래 협동조합의 수는 점차 증가추세에 있으며, 영등포구의 경우 현재 130개의 협동조합이 설립돼있다.

 
이에 구는 협동조합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이들 조합의 경영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경영기초 강좌를 마련했다.

 
구가 주최하고 관내 협동조합 ‘협동조합공작소’가 주관하는 이번 강의는 최복일 협동조합공작소 이사가 강사로 나서 ▲협동조합 경영의 의사결정기법 ▲협동조합의 전략유형 이해 ▲민주적 조직관리 기법 ▲목표시장에 대한 분석방법 및 고객관계관리(CRM) 등에 대해 전달한다.

 
참여 희망자는 구글신청서 홈페이지(http://goo.gl/forms/cXGqG4xiou)에서 사전 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영등포구는 협동조합의 지속적 성장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2013년부터 회계 및 세무강좌와 결산?감사 강의 등 협동조합 전문교육 강좌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실무교육 및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주민들의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협동조합이 성장하는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있는 협동조합과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