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알짜강의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입력 2016년02월24일 07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알짜강의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강동구 알짜강의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는 오는 29일까지 ‘2016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에 참여할 지역주민을 모집한다.


교육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강동구 평생학습관(명일동 소재)에서 진행되며 사회적 경제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직장인 참여를 위해 평일 야간반(수·목 오후 7시~9시)으로 기초과정, 심화(창업)과정이 각각 5회씩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 기본 원리와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 관점에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듣고 의견을 나눠본다. 지역 내 사회적경제 조직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실무자를 만나고 조직문화도 간접 경험한다.


심화과정은 실제적인 창업 준비 과정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 사업 모델 수립과 사업 계획서 작성법 등을 통해 창업을 위한 기본 역량을 강화시키고 사업 기획이 현실화되도록 돕는다.


강동구는 2011년부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실시해 사회적 경제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경제 조직 창업자를 발굴하고 있다. 수료 후에는 사회적 경제 센터와 꾸준한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컨설팅·멘토링이 지원 된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윤보다 사람을 중심으로 두는 사회적경제는 모두가 행복한 강동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청년, 은퇴자 등 더 많은 주민이 지역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하는 가치 있는 일에 도전하였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dse.org/)에서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