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보건소,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월동기 방역·소독 실시

입력 2016년02월25일 10시5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계양구보건소,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월동기 방역·소독 실시계양구보건소,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월동기 방역·소독 실시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오는 2월말까지 계양구 보건소는 지카 바이러스 매개체인 모기 유충방제와 하절기 위생해충 개체수를 감소시키기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월동 모기 일제 방역 사업을 적극 실시할 방침이다.


 현재 시기상 모기가 활동하지 않아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으나, 최근 중남미 지역에서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매개모기 번식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하여, 겨울철 모기유충 서식이 가능한 공원 및 주유소 공중 화장실 63개소를 돌며 정화조에 곤충 성장 억제제를 투입해 유충구제를 실시한다.


 모기의 유충은 일정 장소에서만 서식하므로 상대적으로 적은 공간에서 많은 수의 모기를 발견할 수 있다. 이에 모기유충 발생 장소만 집중 방제한다면 효율적인 동절기 방역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원천 차단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행동수칙을 준수하고 생활 주변의 모기 서식처가 제거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