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가정내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입력 2016년02월25일 22시0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가정내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안산시 가정내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여성종합뉴스]상하수도사업소(소장 전흥식)는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한 가정에 대하여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실시하는 수질검사를 오는 3월 1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정수장에서는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가정에서는 수돗물을 직접마시는 음용율이 2.5%인 것으로로  나타나 이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는 옥내 노후배관 등으로 인하여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하거나 직접 마셔도 되는지 궁금해 하는 가정에서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검사일정을 통보한 후 수질검사 담당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질 검사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수질검사는 탁도, 수소이온농도, 잔류염소, 철, 구리의 5개 항목에 대하여 1차 검사를 실시하고, 부적합이 나오면 원인분석과 개선을 완료한 후 미생물 항목을 포함한 12개 항목에 대한 2차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결과 적합 수돗물에 대하여는 수돗물 적합스티커 부착과 수질검사 성적서를 발부하며, 부적합 원인에 대하여는 옥내배관 교체 권고 및 장기적인 노후 배수관 교체사업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일반가정 이외에도 산후조리원, 병원 등 의료 취약계층이 밀집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직접 찾아가서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서비스와 안산시의 수돗물 브랜드인 ‘상록水’ 맛있게 마시는 방법 소개 등을 병행 실시하여 수돗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수질검사 신청은 정수과(☎481-3825)를 직접 방문 및 전화 또는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water.iansan.net)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는 당일 확인이 가능하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무료 수질검사 실시로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 및 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음용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