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도서관․부평구아파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3년06월24일 11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생활친화적인 독서문화 환경 조성 노력

부평구립도서관․부평구아파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부평구립도서관․부평구아파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 부평구립도서관은 지난 19일 부평구아파트연합회와 ‘생활친화적인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 대다수의 생활 터전인 아파트를 중심으로 부평구민의 독서토론 문화 형성을 위한 ‘2013년도 책 읽는 부평’ 사업을 널리 알리고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유도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협약으로 부평구아파트연합회는 앞으로 부평구립도서관 6개 도서관(부개, 삼산, 부평기적, 청천, 갈산, 부개어린이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관련 행사 등에 힘을 보탠다.

 이희수 부평구립도서관장은 “책 읽기와 토론을 통해 지역 사회 구성원이 서로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고, 아파트가 더불어 사는 주민공동체의 필요성을 확인 할 수 있는 삶의 터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숙 아파트연합회장은 “한 권의 책이 각 가정의 문을 넘어 서로에게 전달되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파트 안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하며, 생활친화적인 독서문화 환경을 만드는 계기를 맞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3년도 책 읽는 부평’ 독서릴레이와 토론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부평지역 내 아파트 주민은 부평구립도서관 누리집(www.bppl.or.kr) 또는 네이버 공식 까페(cafe.naver.com/bppllib)에 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505-00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