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히든챔피언 후보기업 육성 추진

입력 2016년03월02일 17시0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 히든챔피언 후보기업 육성 추진충북도, 히든챔피언 후보기업 육성 추진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글로벌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여 ‘한국형 히든챔피언 후보기업’으로 육성하는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중 글로벌 도약단계 사업으로서, 선정된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육성코자 하는 것으로 충북도는 ‘16년도에 5개사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해 R&D, 해외마케팅, 지역자율프로그램 등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은 중기청에서 R&D 부문에 2년간 최대 6억원 이내(사업비의 65%), 해외마케팅 부문에 3년간 최대 2억 원 이내(사업비의 50%~70%), 그리고 충북도의 기업수요 맞춤형 자율지원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
 

사업에 참여하려는 기업은 ▴공고일 현재 충북도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 ▴매출액 100억(소프트웨어 관련업체는 25억) 원 이상 1,000억 원 미만 ▴2015년 기준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액 비중 10% 이상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 8% 이상 또는 3년 평균 매출액 대비 R&D 투자율 1% 이상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신청서류는 3월 3일부터 3월 23일까지 (재)충북지방기업진흥원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www.cb21.net)와 (재)충북지방기업진흥원(www.cba.ne.kr)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