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16년 제2차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실시

입력 2016년03월29일 08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경기불황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4월 29일까지 ‘2016년도 제2차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규모는 9억 원이며, 융자조건은 대출금리 연리 2.0%,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의 조건이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고 2억 원 이내로 부동산 또는 신용․기술 보증서 등 은행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력이 있어야 한다.


융자신청을 원하는 기업 또는 소상공인은 융자신청서 제출 전 먼저 우리은행 도봉구청지점(또는 창동지점), 기업은행 방학동지점의 담보평가를 받은 후 융자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도봉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업에 대하여 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한 후 5월 25일 이후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금 대출 후 도봉구 외 지역으로 사업장이 이전하는 경우, 기업운영 목적 외에 융자금을 사용하였을 경우, 휴·폐업한 경우에는 융자금을 즉시 상환하여야하니 유의하여야 한다. 그 밖에 중소기업육성기금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일자리경제과(☎ 02-2091-2875)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함으로써 기업들의 경영안정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