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어린이집 멘토링으로 우리 아이 믿고 맡겨요

입력 2016년04월05일 20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어린이집 멘토링으로 우리 아이 믿고 맡겨요동대문구 어린이집 멘토링으로 우리 아이 믿고 맡겨요

4일 열린 구립어린이집 멘토링 간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동대문구가 어린이집의 효율적 운영과 공보육 향상을 위해 ‘함께 행복한 동대문구립어린이집 멘토링 사업’을 추진한다.


동대문구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영순)는 경험이 풍부한 어린이집 원장 26명을 멘토로 하고 신규․전환 원장 13명을 멘티로 하는 맞춤식 멘토-멘티를 맺고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멘토는 구립원장 5년 이상 경력 및 경험이 풍부한 원장 2명이며 멘티는  2014년 1월 1일 이후 신규·전환 원장을 대상으로 매칭했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4일(월) 오전 11시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동대문구립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동대문구립어린이집 멘토-멘티 지정식을 갖고 구체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멘토링 사업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신규·전환 구립 어린이집의 직무 역량 강화와 직무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멘토-멘티 구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회계관리 ▲운영관리 ▲조직문화와 리더십 등 영역별 특강이 진행된다. 아울러 멘토-멘티 소그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며, 상·하반기 자체 평가를 통한 피드백을 실시하는 등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부모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