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좋은 사람‧좋은 시민을 위한 릴레이 강연 개최

입력 2016년04월27일 10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로구, 좋은 사람‧좋은 시민을 위한 릴레이 강연 개최구로구, 좋은 사람‧좋은 시민을 위한 릴레이 강연 개최

좋은 사람 좋은 시민 릴레이강연 홍보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구가 ‘좋은 사람, 좋은 시민을 위한 릴레이 강연’을 개최한다.


구는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에 대한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책, 음식, 심리 등 대중적인 소재를 활용한 릴레이 강연을 마련한다.


릴레이 강연은 구로구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강좌별 300명)으로 내달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구청 강당에서 펼쳐진다.


강연은 김찬호 성공회대 초빙교수의 사회로 강의와 대담이 어우러진다.


강사는 음악평론가 임진모, 맛컬럼니스트 황교익, 변호사 이명숙, 상담심리학 권경인 교수, 방송기자 이진우씨 등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명사들로 구성된다.


내달 11일에는 첫 강사로 2015년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 진행자이며 ‘시민의 교양’의 저자인 채사장씨가 나서 ‘우리시대 시민이 알아야 할 최소한의 교양’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전화(2620-7346) 또는 홈페이지(lll.guro.go.kr)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구로구 관계자는 “무거운 주제에서 벗어나 주민이 접근하기 쉬운 내용으로 강연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