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초등학교 찾아가 식중독 예방 인형극 펼친다

입력 2016년04월29일 07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초등학교 찾아가 식중독 예방 인형극 펼친다성남시,초등학교 찾아가 식중독 예방 인형극 펼친다

지난해 5월 금빛초등학교서 공연한 식중독 예방 교육 인형극 ‘호랑이가 얼쑤’
[여성종합뉴스]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식중독 예방에 관한 초등학생들의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는 5월 2일부터 30일까지 학교를 찾아가 인형극을 펼친다.
 

사전 신청한 은행초 등 15곳 초등학교 1~2년생 3326명이 관람 대상이다.
 

어린이 인형극 전문공연단이 각 학교 강당 등에서 ‘손 씻기는 YES, 식중독은 NO’를 주제로 무대를 꾸민다.
 

주인공 대로가 지저분한 손으로 만든 음식 때문에 여자 친구 미로가 식중독에 걸리고, 이를 계기로 좋은 음식을 만들려고 방법을 연구하는 내용이다.
 

공연 중 레이저 쇼가 진행되고, 전문 배우들의 다양한 춤과 노래로 극을 꾸며 손 씻기의 생활화와 불량식품 식별, 나트륨 줄이기 등 건강한 생활습관에 관한 교육 효과와 재미를 배가한다.
 

성남시는 2009년도부터 초등학교를 돌며 저학년 대상 식중독 예방·식품안전관리 뮤지컬 공연을 열어 해마다 초등학생과 교사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마련한 ‘호랑이가 얼쑤’ 인형극은 설문조사에서 93%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