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강동구청장, '세계원예박람회’ 참석

입력 2016년04월30일 09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해식 강동구청장, '세계원예박람회’ 참석이해식 강동구청장, '세계원예박람회’  참석

이해식 강동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9일 구청장은 중국 허베이(河北)성 탕산(唐山)시 난후(南湖)공원에서 개최된 ‘세계원예박람회’에 참석했다.


도시농업과 원예가 융합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오전 원예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오후에는 원예 전문가와 통역사와 함께 세계정원박람회 단지를 둘러보고 직접 자문했다. 


강동구는 오는 6월 11일, 12일 양일간 걸쳐 기존 도시농업축제에 원예박람회를 접목한 제6회 도시농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텃밭 작물뿐 아니라 원예, 곤충 등 다양한 볼거리, 만질 거리를 제공해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시농업, 원예 등 관련단체 및 전문가로 구성된 박람회 추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계원예박람회 방문은 이 연장선 상에 있다. 선진적인 도시농업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동구는 도시농업 분야를 넓히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 “우리 구는 작은 공간을 활용하는 만큼 좀 더 세심한 프로그램으로 도시농업박람회를 구성하고 각 가정에서 주민들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원예모델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며 “오는 6월 개최할 도시농업 박람회를 관람, 전시 위주에서 벗어나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