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단도서관, 정보문화서비스 범위 확대

입력 2016년05월10일 11시16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서관 밖에서 만나는 독서문화행사 「찾아가는 도서관」

인천 서구 검단도서관, 정보문화서비스 범위 확대인천 서구 검단도서관, 정보문화서비스 범위 확대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검단도서관에서는 정보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도서관」은 지난 ‘2015년 학습형 일자리공모사업 도서관이랑 꿈+틀 나눔 강좌(스토리텔러 과정)’ 수료생으로 구성된 자체동아리  <스토리밸류>와 함께 지역 내 요양원, 작은 도서관 등 기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계층에게 도서관을 홍보하고 독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도서관의 공간적인 영역을 탈피하여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을 찾아가 동화 구연 및 이야기 극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며 이미   지난 4월 26일 관내 요양원과 작은 도서관을 찾아가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6월 28일(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7월 19일(화), 10월 25일(화)   관내 요양원과 작은 도서관을 방문할 계획이며 서구 관내 도서관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정보 소외계층을 직접 발굴하고 찾아가 책 읽기의 즐거움을 나눌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도서관으로서 보다 적극적으로 독서문화증진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내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검단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gdclib)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561-4117 담당자:문진희)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